Study/기타

등속도와 가속도가 일어나는 설정방법

zeroplus1 2012. 5. 13. 19:52

★.플래시 애니메이션

1,프렝임 바이 프레임 애니메이션 (Frame by Frame Animation)만들기

_프레임 하나하나마다 원하는 변화를 주면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프레임 바이 프레임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.

2. 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 만들기

-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(Motion Tween Animation)은 드로잉 오브젝트,그룹또는 심벌 상태의 오브젝트를 가지고 더욱 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는 제작 방식이다 .처음 프레임과 끝 프레임만 지정해주면 자동적으로 중간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준다


모션 트위닝이 일어나기 위한 조건


a. 모션트위닝에 사용될 오브젝트는 심볼로 지정되어 있어야만 모션 트위닝을 적용할수 있다
b. 한개의 레이어와 프레임상에 한 개의 오브젝트는 심볼로 지정되어 있어야 한다
c. 모션 트위닝이 적용된 시작과 마지막에 꼭 키프레임이 삽입 되어 있어야 한다

3.등속도와 가속도도 운동의 플래시 애니메이션 구현하기

-이동하는 속도가 일정한 등속도 ,이동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가속도운동 점점 느려지는 가속도 운동등

플래시에서 구현할수 있는 다양한 속도 변화를 구현하는 기법이다


등속도와 가속도가 일어나는 설정방법


1. 등속도 :Ease값은 기본값으로 0으로 시작된다 .이때Ease값이 0인것을 등속도라 한다 (처음과 같은 속도로 진행)
2.가속도 :Ease 값이 음수일경우 - 점점 빠르게 변형하도록 설정 최대값 -100까지 지정(처음 느리다가 빠르게 진행)
Ease 값이 양수일경우 - 점점 느리게 변형하도록 설정 최대값 100까지 지정 (처음 빠르다가 느리게 진행)

4. 무비안에 또다른 무비를 만드는 무비클립 만들기
-무비클립 심벌은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법이다 .메인 스테이지의 타임라인에서 작업을 하게되면 복잡해지거나 불편해지고 구현하기 어렵게 되는것을 볼수있다
한마디로 무비클립을 정의하면 독립적인 타임라인을 가지고 자체적으로 구현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심벌이라고 할수 있다

5. 마스크 기법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구현하기
-무비의 특정 부분만을 보여 주면서 ,그 보이는 부분에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효과이다.

6.자유로운 움직임의 모션 가이드 애니메이션 구현하기
-Guide 레이어의 가이드라인을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는 모션가이드 애니메이션 (Motion Guide Animation)이다

7.자유로운 형태의 변화 세이프트위닝 애니메이션 구현하기
-플래시의 가장 기본이 되는 도형 오브젝트를 가지고 구현하는 세이프트위닝 애니메이션 (Shape Tween Animation)은 자유롭게 형태가 변하는 도형의 성질을 100% 이용해서 형태가 변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든다.